부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재능나눔'축제 열어
부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재능나눔'축제 열어
재능 마켓 운영 수익금 51만 7,000원 ‘희망2020 나눔 캠페인’에 전액 기탁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12.2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시설관리공단, 꿈드림재능나눔축제 행사 장면
부여시설관리공단, 꿈드림재능나눔축제 행사 장면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추정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최근 루디꼬 카페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및 지역주민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꿈드림 재능나눔 축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바리스타 자격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은 커피와 음료를 제조하여 재능 카페를 운영하며 사회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재능 마켓 운영을 전반 기획하고 자율 성금을 통한 수익금 51만 7,000원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2020 나눔 캠페인’에 전액 기탁 했다.

축제를 준비한 꿈드림 청소년은 “친구들과 함께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도전과 시행착오를 경험하면서 마치 어려운 문제의 해답을 찾은 것 같은 희열을 느꼈다”며 소감을 밝혔다.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의 소속감은 물론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지원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부여군학교밖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니즈(Need)를 반영한 △상담지원 △검정고시 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건강검진지원 △진로직업체험지원 △문화체험 등 1:1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한고 있다. 도움이 필요하거나 자세한 문의사항은 방문 또는 전화(041-837-1898)로 신청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