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문화예술단체 2020년 보조사업 교육 실시
예산군, 문화예술단체 2020년 보조사업 교육 실시
관련 규정·주의사항 등 실무 위주 진행
  • 배영준 기자
  • 승인 2020.02.0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은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문화예술분야 지방 보조사업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2020년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보조금의 지속적 확대와 보조금 관리체계 강화의 필요성 증대에 따라 지방 보조사업 수행 단체의 역량 강화와 함께 민간보조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집행 및 정산 방법 안내를 통해 보조금 적정사용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이날 교육에서 지방 보조사업의 효율성 제고와 보조사업자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위해 보조금 정산 시 자주 지적되는 사례 위주로 교육해 그간 잘못된 보조금 집행 관행이 되풀이되는 것을 방지했다.

교육은 △지방보조금의 개념과 관련 규정 △지방 보조금의 신청 및 교부 절차 △지방보조사업의 수행 및 정산 시 주의사항 △강하된 지방 보조사업자에 대한 제재 사항 △중요재산의 관리 처분 △집행 및 정산 시 핵심 주의사항 등 전반적인 실무 위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갈수록 보조사업 관련 규정과 부정사용에 대한 처벌 규정이 강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오늘 교육이 문화예술단체의 각종 보조사업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방보조금이 건전하고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 감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