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챙긴다
허태정 대전시장,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챙긴다
대전1번 확진자 다녀간 손이가짜장 방문해 점심식사 후 격려
시민들 지나친 불안 갖지 말고 평소처럼 이용해 달라 주문도
  • 금기양 기자
  • 승인 2020.03.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9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직접 찾아가 업주를 격려했다. 

허태정 시장은 이날 오후 황인호 동구청장, 시 간부들과 함께 대전 1번 확진자가 다녀간 동구 자양동 손이가짜장 중화요리 음식점을 찾아가 점심식사를 함께 했다.

허태정 시장의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곳이라는 점 때문에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당 음식점 업주를 만난 허태정 시장은 “확진자 동선에 업소가 포함됐다는 사실만으로도 영업에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이라며 위로한 뒤 “상황이 좋아질 때까지 최선을 다 할 테니 조금만 더 힘을 내 달라”고 당부했다.

음식점에서 만난 시민들을 향해서는 “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곳은 방역을 통해 이전보다 더 깨끗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평소처럼 마음 놓고 이용하셔도 된다”며 “시에서 확진자 발생 예방과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개인위생에 신경 써주시고, 또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앞으로도 확진자 동선에 포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찾아다니며 이들을 격려할 예정이며, 대전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해당 업소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캠페인 등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식사 후 인근의 자양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관련업무와 선거업무 등으로 지친 직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