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 공모’ 사전교육 참가자 모집
서천군,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 공모’ 사전교육 참가자 모집
  • 노국철 기자
  • 승인 2020.04.2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서천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 공모’ 실시에 앞서 사전 교육 신청자를 22일부터 오는 5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청년·주민기업 선정의 취지를 군민들이 올바르게 이해하고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5월 6일 문예의 전당 1층 소강당에서 공모 시작 전 기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만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법, 법인 설립 방법 등 창업을 위한 기본교육이 진행되며, 사회적경제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사례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청년·주민기업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실시한다.

사전 교육 참여 희망자는 내달 4일까지 서천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해 서천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사전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해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주민기업 발굴과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관심 있는 지역 청년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 청년·주민기업 육성사업은 심사를 통해 총 8개 팀의 청년·주민기업을 선정해 팀당 최대 2000만 원까지 창업 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은 이번 교육을 이수한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추후 별도 공모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