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농특산물 브랜드‘예스민’ 알리기 주력
논산시 농특산물 브랜드‘예스민’ 알리기 주력
  • 최춘식 기자
  • 승인 2008.07.2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논산시는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고 농업의 활로를 개척하고자 지난 해 6월 7일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스민’을 개발하고 올해 3월 특허청 상표등록과 공동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 제정 등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 정착시키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예스민’은 충절과 예학의 고장인 논산의 특징이 반영된 네임으로 ‘예(禮)’가 스며 있다는 뜻과 예스(yes,긍정)의 의미를 내포해 긍정적이고 활기찬 이미지를 부여함과 동시에 Non이 아닌 Yes로 논산시 활력을 되찾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시는 현재 17개 업체에 딸기를 비롯한 농·특산물 19개 품목에 대해 예스민 사용승인 했는데 공동상표 사용은 관련 조례에 의거 읍면동을 거쳐 시의 사전 현지심사와 예스민 공동상표사용 심의위원회의 심의로 결정된다.
현재 시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소비층이 집중된 대도시에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는데 서울 지하철의 19개 환승역과 유동인구가 많은 여의도, 이태원 등의 주요 역에 동영상 홍보, 지하철 1, 2, 3, 4호선 전동차의 출입문 좌우에 조명광고를 실시하고 있으며 인터넷 포털 사이트 홍보 등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 또 지난 7월 15일에는 MBC‘신농가월령가’, TJB‘신영농시대’ 라디오 방송을 통해 ‘예스민’을 알린 바 있으며, 정부종합청사내 대형전광판을 이용한 홍보도 병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