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훈청 공무원 정보화 역량 ‘쑥쑥’
대전보훈청 공무원 정보화 역량 ‘쑥쑥’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 17명 공무원 참가, 정보화 능력 겨뤄
  • 박희석 기자
  • 승인 2008.07.2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전지방보훈청은 지난 19일 대전글꽃초등학교 전산실에서 대전지방보훈청 공무원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전지방보훈청은 지난 19일 대전글꽃초등학교 전산실에서 대전지방보훈청 공무원 정보화 능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보훈공무원의 정보화 마인드와 행정능력을 제고해 전자정부시대에 업무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대국민 보훈행정서비스를 위해 마련했다.
대전지방청 홍성, 청주, 충주지청 직원을 대상으로 지역별로 시행된 자체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우수직원 17명의 공무원들이 참가, 직급별로 100분 동안 각 기관의 명예를 위해 정보화 실력을 겨뤘다.
5급 이상은 정보화 실용능력 및 정보화 전략, 기획문서 작성, 인터넷정보검색 등의 능력을 평가하고 6급 이하는 정보화 실용능력 및 정보화 전략, 전자문서 편집, 프리젠테이션 작성, 통계프로그램 운영 및 작성 등의 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경진대회 우수자에게는 대전지방보훈청장 표창과 부상이 수여되며,내달 14일 개최될 국가보훈처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와 행정안전부 주관 중앙경진대회에 대전보훈청 대표의 자격이 주어진다.
권율정 청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공무원의 정보화 역량을 더욱 강화해 보훈가족들이 만족하는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