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의과대 생리학교실 전병화 교수, 세계 인명사전 ‘마르퀴스 후즈 후’ 등재
충남대학교 의과대 생리학교실 전병화 교수, 세계 인명사전 ‘마르퀴스 후즈 후’ 등재
기초연 심혈관생리학분야 연구업적 인정받아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8.08.1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전병화 교수가 심혈관생리학분야의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미국 MARQUIS사에서 발행되는 세계 인명사전인 2009 Who’s Who in the World (26주년 기념호)에 이름을 올렸다.
전병화 교수는 지난 1989년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8년 충남대학교에 부임했다.
지난 2001~2003년에는 미국 죤스홉킨스 의과대학에서 혈관생리학 및 분자생리학분야를 연수했으며, 국제저명학술지(SCI 급)에 27편, 국내 전문학술지에 38편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최근에는 3건의 특허를 출원해 연구결과의 산업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전병화 교수는 교육과학기술부 특정기초연구사업 및 기초의과학연구사업등의 국책과제를 수행하면서 혈관내피세포의 기능연구 및 치료물질개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포투과형 항염증치료단백을 개발해 다양한 염증치료기술개발에 연구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부터 국제저명학술지인 Antioxidants & Redox Signaling의 포럼편집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 주임교수 및 과학기술부 감염신호응용연구센터부소장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