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진출 꿈 이뤄졌다”
“유럽 진출 꿈 이뤄졌다”
박주영, 프랑스 리그1 AS모나코 입단
  • 【뉴시스】
  • 승인 2008.09.0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단 홈페이지 통해 이적 소감 밝혀

“꿈이 이뤄졌다”
이상윤(FC로리앙), 서정원(스트라스부르), 안정환(FC메츠)에 이어 4번째로 프랑스리그 진출에 성공한 천재 박주영(23)이 들뜬 소감을 밝혔다.
프랑스 리그1(1부리그) AS모나코에 입단한 박주영은 2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적 소감을 밝혔다.
박주영은 “유럽행 꿈이 이뤄졌다. 히카르두 고메스 감독과 함께 하게 돼 영광이다. 팀에 보탬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어린 시절(청구고) 브라질에서 생활해 포르투갈어를 조금 한다. 모나코에 빨리 적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프랑스어도 배울 뜻을 드러냈다.
박주영은 “나는 FC서울에서 주로 스트라이커로 활약했지만 모나코에서는 어떤 임무가 주어질지 모른다. 감독이 훈련과정을 보고 판단할 것”이라며 “현재 몸상태는 매우 좋다”고 설명했다.
박주영의 포르투갈어 구사는 팀 적응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모나코를 이끌고 있는 고메즈 감독이 브라질 출신으로 포르투갈어를 구사하기 때문에 일상대화 및 훈련 중 지시사항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박주영은 그동안 유럽에 진출한 한국선수들에게 항상 지적됐던 언어소통 문제에 대한 부담을 덜고 팀에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등번호 10번을 받은 박주영은 올 시즌 4경기에서 2골을 기록 중인 프레데릭 니마니(20)와 세르지 가크페(21·이상 프랑스)를 비롯해 미국의 축구 신동 프레디 아두(19) 등과 치열한 주전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리그1 2008~2009시즌 4경기에서 1승2무1패 승점 5점으로 11위에 처져있는 모나코는 조만간 박주영을 실전에 투입해 그의 능력을 체크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모나코는 박주영과 함께 지난 시즌까지 올림피크 리옹에서 활약했던 스위스 출신의 베테랑 수비수 파트리크 뮐러(31)를 영입해 전력보강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