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청, 선진 교육복지 구현 앞장
천안교육청, 선진 교육복지 구현 앞장
  • 김성기 기자
  • 승인 2007.02.05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청은(교육장 조동호) 5일 2007 천안교육청 각 과별 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지난해 충남에서는 처음으로 2국 체제로 조직이 개편 되면서 본격적인 2국 체제의 형태를 갖추고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각 과에서 2007년 한 해 동안 추진할 업무를 전 직원이 공유하고 협의함으로써 푸른 꿈 함께 일구는 천안교육 실현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2007 천안교육주요업무계획을 보면 학교 현장을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가르치는 행복한 배움터로 가꾸기 위한 기본방향을 설정했다.
기본방향으로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으뜸인재 육성으로 학생 잠재 능력 계발과 세계화 시대 파트너십 교육 강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하는 한편 과학·진로지도 내실을 기하기로 했다.
교육청은 으뜸인재를 키우기 위해 보람과 긍지로 신명나는 교직문화를 조성하고자 교원의 전문성 함양과 정보화 교수·학습 지원 확대, 미래를 여는 교실 지원 장학 활동을 강화하며 교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모든 교육 수요자가 골고루 혜택을 받아 삶의 질을 높이고 선진 교육복지를 구현하기 학교급식운영 및 체육·보건교육의 강화하는 한편 교육환경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할 것이다.
또 투명하고 신뢰받는 천안교육행정을 실현하고자 고품질 교육행정서비스 제공과 공정한 인사행정을 구현하며 교육재정과 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단위기관 책무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