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규제완화 규탄 잇따라
수도권 규제완화 규탄 잇따라
대전 서구의회도 정책 철회 촉구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8.11.06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의회는 6일 수도권 규제완화에 따른 성명서 발표를 통해 정부는 수도권 규제완화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에 대한 지역민들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서구의회(의장 남재찬)는 6일 수도권 규제완화에 따른 성명서 발표를 통해 과밀화를 부추겨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양분시켜 국가 경쟁력을 저해하는 국토이용의 비 효율화 방안으로 정부는 수도권 규제완화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서구의회는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는 사실상 수도권 규제 철폐로 비수도권 기업을 수도권으로 유입시켜 지역경제를 고갈 시킬 것”이라며 “충청인의 꿈과 희망인 행복도시 건설의 축소 의도에 따른 불만과 수도권 규제완화에 따른 최대 피해지역이 충청권인 만큼 충청인으로서 크게 분노한다”고 밝혔다.
대전충남북 등 충청권은 시도와 시도의회에 이어 각 단체에 이르기까지 이번 정책철회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진 가운데 대전 서구의회도 이들과 함께 앞으로 공조를 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남재찬 의장은 “51만 구민과 일치단결해 충청인의 생존권 차원에서 수도권규제완화 조치를 적극 반대한다”며 “어려운 지역경제를 더욱 어렵게 하는 정부의 규제완화 정책이 철회될 때까지 강력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