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건 홍성군수 신년사
이종건 홍성군수 신년사
“가정의 행복, 마음깊이 축원합니다”
  • 충남일보
  • 승인 2008.12.31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10만군민여러분! 그리고 700여공직자 여러분! 우리 모두의 희망으로 열어갈 기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의 새해를 맞이해 10만군민과 동료 공직자 여러분 가정의 행복과 소원성취를 마음깊이 축원합니다.
지난 한 해 군정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10만 군민 여러분과 군 의회 의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700여공직자 모두는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새로운 출발 미래 홍성 건설의 슬로건으로 힘차게 출발했던 민선4기 자치 군정의 전반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10만 군민의 역량을 한데 모으는 한해가 돼야 겠으며, 700여공직자 모두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그늘진 곳을 보살피는 데 온 정성과 노력을 다해 군민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열린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만족 주는 사회복지로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서민생활 안정과 더불어 사는 복지사회 구현을 위해 영·유아,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활력 있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우리군의 경제 규모로 볼 때 1차 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크며 농어업 인구의 감소 등으로 농·축·수산 경기가 날로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축산농가의 사료수급대책을 마련키 위해 내적으로는 사료작물 재배면적을 865ha에서 1650ha로 확대 재배하고, 외적으로는 MOU를 체결한 인도네시아 NTB주와 사료작물 계약재배 수입방안을 검토해 홍성축협과 축산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으며, 한우 명품화사업과 홍성한우 지역브랜드를 개발해 품질 좋은 홍성 한우가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또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고, 기존사업 마무리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각종문헌에 의하면 충남도청이 이전되는 오는 2012년이 홍주지명 천년이 되는 해로 기록돼 있습니다.
홍주의 유구한 역사를 올바르게 고증하고 새로운 천년을 준비, 후세에 물려줄 수 있는 대안을 만들고 민선 4기에 착공한 많은 대형사업들을 마무리하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주변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불우한 이웃들에게 따뜻하고 훈훈한 사랑의 손길을 보내주시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