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한나라 집권 7가지 대책 제시
홍준표, 한나라 집권 7가지 대책 제시
“對 美 자주노선 강화, 특권의식 버려야”
  • 김인철 기자
  • 승인 2007.04.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은 부패와 특권의식 청산, 대미 자주노선 강화 등 한나라당 집권을 위한 7가지 당혁신방안을 제시했다.
홍 의원은 1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나라당와 보수세력이 철저하게 반성하고 환골탈태치 않으면 12월 대선에서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고 경고하고 “대안정치세력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뼈를 깎는 자기혁신에 나서야 한다”고 역설했다.
홍 의원은 보수의 자기혁신과 한나라당 개조방안으로 첫째 대다수 국민들의 시각엔 아직도 한나라당은 ‘차떼기정당’이라면서 “당 지도부는 이번 대선후보 경선과정이 돈 잔치로 흐르지 않도록 특단의 예방조치를 강구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지난 두 번의 대선패배의 가장 큰 원인은 병역면제와 원정출산 시비로 인한 특권층 정당 이미지였다”며 “각종 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들은 재산 병역 세금에 대한 문제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치 못하는 정당과 후보는 국민들로부터 버림받을 수 밖에 없다”면서 “냉전 수구이미지를 벗고 대미 자주노선을 강화해야 한다”고 직시했다.
홍 의원은 ‘한나라당은 미국관련 문제가 등장할 때마다 한미 동맹체제를 강조하며 미국의 입장을 옹호하는 듯한 인상을 국민에게 심어줬고 이것은 30~40대의 한나라당 지지이반 원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한나라당은 친미 일변도의 접근법을 버리고 달라진 국가의 위상에 걸맞게 미국과 대등한 입장에서 대미자주노선을 강화하고 높아진 국민의 자존심을 챙겨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한나라당은 당 강령을 통해 대북 유화정책을 천명하고 있지만 아직도 냉전수구이미지를 떨치지 못하는 것은 당내 대북강경론자의 득세와 유화정책 추진의 진정성 결여 때문”이라며 “대북정책 테스크포스팀에서 대북 강경정책을 주도한 인물을 갈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이밖에 “한나라당이 양극화 해소 등 분배와 평등문제에 관심을 갖고 뿌리깊은 기득권 의식을 버려야, 또다시 역사의 주역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