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문화대상 청양군 ‘고추·구기자축제’지방문화축제부문대상 수상
대한민국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문화대상 청양군 ‘고추·구기자축제’지방문화축제부문대상 수상
생산·소비자 참여 도·농 어울림한마당 잔치 운영
  • 윤양수 기자
  • 승인 2007.04.2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은 ‘2007 대한민국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문화대상’에서 지방문화축제부문대상을 차지했다.
[청양]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미래지향적으로 재조명하고 인류의 보편적 정서와 국제적 감각을 갖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제정한 ‘2007 대한민국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문화대상’에서 청양군이 지방문화축제부문대상을 차지했다.
청양군이 수상한 ‘문화대상 지방문화축제부문’은 지방자치단체의 독창적인 특색을 바탕으로 세계인 대상의 정보와 재미의 가치극대화로 세계화와 지역 엔터테인먼트 문화의 장을 열어가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수준의 지방자치단체에게 주어진다.
이번 수상은 주관단체인 스포츠한국에서 지난 2월 1차로 전국 70개소 1000여개의 지방문화축제에 대한 자체평가를 통해 70개 축제를 선정했다.
2차로 70개 축제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거친 결과 ‘2007 대한민국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문화대상’지방문화축제부문 대상자로 청양군의 ‘고추구·기자축제’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김시환 청양군수는 지난 20일 전경련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수상을 하는 영예를 안았다.
청양군의 ‘청양고추·구기자축제’는 청양고추와 구기자의 홍보와 판로개척 및 지역 농특산물 대축제를 통해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도농 어울림 한마당 잔치로 운영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