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혁신변화관리자 간담회
계룡, 혁신변화관리자 간담회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제공 등 17건 혁신과제 확정
  • 고영준 기자
  • 승인 2007.04.2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는 지난 20일 명주식 계룡시부시장을 비롯해 각 부서 혁신선도자 40명이 참석 2007년 시정혁신 성공적 실천을 위한 혁신변화관리자 간담회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계룡] 계룡시는 지난 20일 명주식 계룡시부시장을 비롯해 각 부서 혁신선도자 40명이 참석 2007년 시정혁신 성공적 실천을 위한 혁신변화관리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각 부서에서 제출한 혁신과제 중 격의 없는 토론을 거쳐 주민만족행정 과제로 보상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제공 등 3건, 내부혁신 과제로 성과관리 시스템운영, 일하는 방식개선 등 11건, 예산절감 과제로 산책로 등 각종 식재수종 자체 생산 등 3건 등 총 17건의 시책을 혁신과제로 확정했다.
이중 특히 눈에 띄는 시책으로는 토지 등 보상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제공으로 종전에는 주민이 시청을 방문해 보상서류를 발급받아 구비서류를 갖추어 다시 제출해야 하는 불편이 따랐다.
하지만 시정 혁신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때 보상담당자들이 보상대상자가 발급 받아야 할 서류를 제외하고 보상에 필요한 서류 발급 및 열람을 해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 보상협의로 주민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시청의 한 관계자는 “그동안 여러 가지 행정적 절차의 불편으로 인한 보상이 지연되고 적기에 사업추진이 되지 않아 민원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으나 찾아가는 보상업무 추진으로 행정신뢰를 제고하고 원만한 보상협의로 공사기간이 단축되며 공사비 절감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