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가정학습으로 중간고사 준비 끝”
“사이버가정학습으로 중간고사 준비 끝”
도교육과학연구원, 초·중·고 대상 인터넷 학력진단 평가 제공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7.05.0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급 학교의 중간고사 시험기간이 다가오고 있다.
중간고사를 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충북도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사이버튜터’라는 제도를 통해 현직에 계신 선생님들이 직접 출제한 단원평가 및 중간·기말고사 대비 시험문제를 충북사이버가정학습(http://www.cbedunet. or.kr)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단원평가 및 중간·기말고사 대비 평가 서비스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문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험지는 각 단원별 20~3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충북사이버가정학습에 로그인 한 후 학력진단 메뉴를 클릭하여 단원평가 또는 중간·기말고사 대비 메뉴를 클릭해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학생들이 온라인에서 시험에 응시하면 그 즉시 채점이 이루어지고 응시결과를 알려준다.
특히 오답노트에서는 틀린 문제에 대한 유사·심화 문항을 제공하여 자신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 더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시험에 응시한 다른 학생들과의 성적을 비교하여 제시하고 있어 자신의 실력을 한 눈에 파악할 수도 있다.
아울러 교과내용을 흥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사이버가정학습 콘텐츠, 짧은 시간에 교과의 핵심 내용을 짚어주는 교과핵심특강메뉴 및 EBS의 동영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시험을 앞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