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행정자치위 등 4개 상임위 심사
도의회, 행정자치위 등 4개 상임위 심사
농수산위, 한미 FTA 후속대책·농어촌 활력화 시책 마련 촉구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7.05.02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는 2일 행정자치위원회 등 4개 상임위원회를 모두 열고 2007년도 제1회 충남도일반및 특별회계추가경정예산안과 제1회 충남도기금운용변경계획안에 대해 심사를 벌였다.
또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충청남도지방공무원정원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을 원안가결 했다.
이날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영)은 충남도지방공무원정원조례안, 충남도지방공무원복무조례일부개정조례안, 충남도도민장에관한 조례안, 충남도새마을장학금지급조례전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을 원안가결하고, 자치행정국소관 2007년도 제1회충남도일반및특별회계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사를 벌였다.
교육사회위원회(위원장 차성남)도 충남도교육청 소관 2007년도 제1회 충남도일반및특별회계추가경정예산안 대해 심도 있는 심사를 벌였다.
차 위원장은 추경예산에 계상된 도 교육위원회를 포함해 국외연수비 내역과 지난 2006년도와 2007년도 사립유치원에 지원한 내역과 추가지원 여부를 묻고 학교 도서관 현대화와 학교 과학실 현대화 개선 예산의 금년도 계획과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또 농수산경제위원회(위원장 홍표근)는 농림수산국 소관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농어촌진흥기금운용계획변경안에 대한 예비심사를 통해 업무현황을 파악하는 등 심도 있는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한·미FTA 타결은 세계 경제의 블록화와 시장개방에 대비하여 한국이 통상대국의 꿈을 실현하고 세계 선진경제를 선점하기 위해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는 하나 현실적인 대책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농어업계 전반에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후속대책과 농어촌 활력화 시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 하면서 제1회 추경안과 기금 변경안 심사과정에서 지적받은 사항에 대해서는 내실 있는 사업추진이 되도록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