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 효율성 고려하면 국회도 세종시로 옮겨야”
“행정의 효율성 고려하면 국회도 세종시로 옮겨야”
박성효 “세종시 자족기능 문제 등 한 번에 해결”
  • / 서울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2.06.28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 세종시 출범을 앞두고 여야 충청권 의원들이 세종시 건설에 대한 정책을 내세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누리당 대전시당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성효 의원(대전대덕)은 28일 “행정의 효율과 수도권 집중 완화 등을 고려할 때 국회 자체를 세종시로 옮기는 게 낫다고 본다.”며 “이미 대전시장 재임 당시에도 이 같은 의견을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앞서 민주통합당 충청권 인사들이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시 내 청와대 제2집무실과 국회 분원을 설치할 것을 촉구한 것에 대한 언급인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박 의원은 기자와 만나 “국회를 이전할 경우 세종시 자족기능 문제 등이 한 번에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며 “박근혜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장 역시 ‘원안+알파’의 필요성을 밝혔었다. +알파는 국회 이전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은 7월 3일 시·도당 위원장을 비롯한 충청권 의원들이 모여 서해안 유류피해 대책 등 지역 현안에 대한 논의를 하기로 했다.”고 말해 세종시에 대한 건설적인 논의도 이뤄질 가능성을 내비쳤다.
한편 박 의원은 충청권 광역철도망 건설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최근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난 사실을 언급하는 등 지역 활동에 힘쓰고 있는 모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