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하는 1530 걷기 운동
모두가 함께하는 1530 걷기 운동
당진 보건소, 진료소 연계 연중 모집 동아리 운영키로
  • 이범영 기자
  • 승인 2007.05.0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군 보건소가 일상 속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온 동네 함께하는 1530 걷기운동’을 추진키로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당진] 당진군 보건소가 일상 속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온 동네 함께하는 1530 걷기운동’을 추진키로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530이란 1주일에 5일, 30분 이상 걷기 운동으로 일상 생활속에서의 누구나 쉽게 실천한 수 있는 걷기를 통해 건강 생활습관에서 찾아 올수 있는 당뇨, 심장병, 뇌혈관장애, 고혈압, 비만, 골다공증, 노년기 치매 등을 예방키 위한 것이다.
이에 보건소와 각 읍면의 지소·진료소 등과 함께 비슷한 환경과 목적을 갖은 참여자를 연중 모집 동아리를 만들어 함께 걷기 운동을 실시한다.
특히 올바른 운동법을 모르고 무턱대고 할 경우 오히려 부상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 모임별 특성과 생활패턴, 기초체력 등에 따른 운동실천 전략 지도로 운동효과를 극대화 시켜 나갈 방침이다.
또 산책로, 공원 등 운동하기 좋은 코스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건강걷기 지도제작, 만보기, 건강생활 실천 수첩을 제공해 자신의 건강상태, 걸음수를 수시로 점검 할 수 있도록 해 나간다.
이밖에도 매월마다 우수동아리에 대해 기념품 및 구강검사 등 인센티브 지급과 사전 사후 만족도를 조사해 내실 있는 건강걷기 운동 동아리 구성과 자율적이고 지속적인 건강생활 실천 기회를 마련하여 나간다.
한편 걷기 좋은 길 추천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