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사전선거운동 의혹 제기 파문
이명박 사전선거운동 의혹 제기 파문
“불법홍보물 배포 … 선관위에 조사 요청”
  • 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5.1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병렬 “이 전 시장은 불법선거 상습범”

12월 대선을 앞두고 범여권을 포함해 한나라당 내에서 조차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이명박(MB) 전 서울시장이 사전선거운동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한나라당 불법선거운동 대책 TF’ 단장을 맡고 있는 열린우리당 선병렬(대전·동구·사진) 의원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전 시장 측의 불법홍보물 배포와 관련, “사전선거운동 의혹을 제기하고 중앙선관위에 조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열린우리당에 접수된 제보자의 전언에 의하면 “지난 3일 서울 광진구 동서울터미널 인근에서 검정색 에쿠스 차량을 탄 남자로부터 ‘이명박 전 시장님 잘 아시죠?’라는 인사말과 함께 녹음테이프와 CD를 건네받았으며, 이후로도 동일인이 2~3차례 더 와서 불특정 다수에게 대량으로 살포했다”는 주장이다.
선 의원은 “열린우리당은 그간 이 전 시장의 불법홍보물 배포에 대한 증거자료로 입수된 녹음테이프와 CD를 검토한 결과 명백한 사전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법률검토를 마친 후 선관위에 조사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선 의원은 “이 전 시장은 지난 1996년 15대 총선에서 선거비용을 초과지출한 혐의로 기소돼 항소심에서 벌금형(400만원)을 선고받고 의원직을 상실했고, 자신의 비서관인 김유찬을 해외로 도피시킨 혐의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 2002년엔 서울시장 선거를 앞두고 자신의 출판기념 행사를 하면서 불법유인물 수만부를 배포한 자신의 선거운동원과 함께 기소돼, 유인물을 배포한 선거운동원은 징역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반면, 본인은 무죄로 풀려나온 전력이 있는 인물”이라며 “이 전 시장은 불법 선거운동에 관한 한 상습범”이라고 일갈했다.
선 의원은 “과거의 구태의연한 불법선거 행태가 (2007년) 또다시 버젓이 활개치고 있다는 사실에 국민과 함께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이제 중앙선관위는 녹음테이프와 CD를 제작한 것으로 보이는 대구 모 교회 및 배포자, 그리고 이 전 시장을 철저하게 조사해 권력욕에 눈이 멀어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를 파괴하는 사람들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준엄하게 단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