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유류 관련 감세정책 발표
박근혜, 유류 관련 감세정책 발표
“법인·준조세·유류관련 세금 대폭 인하”
  • 김인철 기자
  • 승인 2007.05.2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수 감소 6조원, 경기 활성화 통해 벌충 가능”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는 물가연동 소득세 인하와 유류세, 법인세 인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감세 정책을 발표했다.
박 전 대표는 22일 여의도 개인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날로 커져가는 가계 부채만 해도 감당하기 힘든데 세금부담까지 가중돼서야 희망이 없지 않겠느냐”며 “일자리 창출도 감세정책으로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박 전 대표는 근로자를 위한 감세책으로 물가연동 소득세제, 유류관련 세금인하 등을 내놓았다. 또 기업을 위한 감세책으론 법인세와 준조세를 대폭 줄이겠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감세책을 현실화하면 6조원 정도의 세수 감소가 예상되지만 경기 활성화를 통한 세수 증가를 통해 벌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감세책은 앞서 박 전 대표가 내놓은 5+2% 경제 성장률 달성을 위한 줄푸세(국민 부담 줄이고 규제 풀고 법 질서 세우기) 중 줄이기에 해당하는 방안이다.
한편 박 전 대표측 고문을 맡고 있는 서청원 전 대표는 후보검증 논란과 관련 “명실상부한 국민후보로 자리매김키 위해선 검증과정에 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국민검증이 꼭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서 전 대표는 국민대 정치대학원 초청 특강에 앞서 미리 배포한 원고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국민들이 자신의 손으로 한나라당 후보를 국민후보로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후보자들은 국민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에 대해 철저하게 검증을 받아야 한다”며 “도덕성과 심지어 건강까지도 검증받게 될 것”이라고 말해 이 전 시장에 대한 공세를 예고했다.
서 전 대표는 이어 “현행 제도 하에서는 몇 차례의 토론회를 제외하고는 제도적으로 후보 검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서 “이제 언론의 검증 칼날을 대통령 후보자들에게 향해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