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기술이전 상담회 연다
중소기업 기술이전 상담회 연다
29일 대전·충남지역 7개 기관 98개 기술 출시
  • 권기택 기자
  • 승인 2007.05.2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당성 심사 통해 사업전환자금·컨설팅 지원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은 최근 급격한 기술변화, FTA체결 등 경영여건의 변화로 인해 기존 업종을 축소·폐지하고 새로운 사업으로 전환하려는 중소기업에게 대학·연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유망기술을 이전하기 위한 중소기업 기술이전 상담회를 오는 29일 오후 2시에 대전충남중기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전·충남지역상담회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한밭대, 단국대, 한국폴리텍Ⅳ대학 등 총 7개 연구기관 및 대학에서 98개의 기술을 출시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상담회를 통해 기술이전을 받고 이를 중심으로 사업전환 계획을 수립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사업전환계획의 타당성을 심사해 사업전환자금 1000억원 및 사업전환컨설팅 10억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원활한 기술이전과 사업전환제도 설명을 위해 충남테크노파크 기술이전센터 및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는 기술이전 방법·전략과 상담지원도 할 예정이다.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대전중기청 홈페이지(http://dc.smba.go.kr) 또는 사업전환정보시스템(www.sbc.or.kr-사업전환)을 통해 희망하는 기술을 사전 검색 할 수 있으며,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 상담회 참가(기술거래의향)신청서를 제출하고 참여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