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청 ‘사회공헌 협약’
천안교육청 ‘사회공헌 협약’
천안적십자, 인도주의 글로벌 인재양성 위한 체결
  • 충남일보
  • 승인 2010.04.11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청은 지난 8일 오전 11시 천안적십자가 운영하는 천안적십자 봉사관에서 인도주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천안교육청(교육장 류창기)은 지난 8일 오전 11시 천안적십자(봉사회협의회장 유언년)가 운영하는 천안적십자 봉사관에서 천안지역 38개 지역 적십자 단위봉사회 회장단 및 천안 RCY 지도교사 협의회장이 모인자리에서 인도주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서 천안교육청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천안지구협의회는 인도주의 정신을 배우고 실천하는 적십자 활동과 푸른 꿈 함께 일구는 천안교육을 통해 나눔과 화해의 문화형성에 이바지함으로써 국가와 사회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를 이끌어 가는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협력 할 것을 약속한다는 협약을 했다.
특히 천안교육청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천안지구협의회는 ‘각종 재해, 재난 및 사고에 대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재난발생시 구호활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상호 협력하겠다’는 내용 등 5개 조항에 대해 서로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바른품성 5운동에 따른 봉사정신의 실천은 물론 ‘푸른꿈 함께 일구는 천안교육’실현에 한 발짝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