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장학요원 수업 공개의 날 운영
지역장학요원 수업 공개의 날 운영
천안 부성초
  • 충남일보
  • 승인 2010.05.26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부성초등학교(교장 강태룡)는 25일, 5학년 1반 교실 및 시청각실에서 2010 지역장학요원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천안 지역 장학 요원인 박정화 교사의 수업 공개와 수업 참관, 사회과 수업장학 컨설턴트 여섯명의 수업분석이 함께한 수업협의로 이루어진 본 2010 지역장학요원 수업 공개의 날에는 60여명의 2010학년도 천안지역 신규교사가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문제 중심 학습 모형의 수업전략을 기반으로 환경 기초 시설과 관련된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게 하기 위해 박정화 교사는 환경 기초 시설 설치에 대한 공청회를 수업에 도입했다.
학생들의 기본 학습 훈련이 아주 잘 되어있고 적절한 근거를 대어 조리 있고 씩씩하게 공청회를 진행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좋은 수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여주었다.
수업에 이어 열린 수업협의회에서는 초·중등 수석교사의 참관 소감과 함께 여섯명의 사회과 수업장학 컨설턴트의 다양한 수업 분석 장면을 통해 질 높은 수업을 만들기 위한 기법을 체계적으로 알 수 있었다.
본 수업 공개의 날은 초·중등이 연계한 징검다리 장학으로 으뜸 수업을 지향하는 교사들의 노력을 보여주었으며 앞으로 보다 더 좋은 수업을 만들기 위한 교육공동체의 땀방울을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