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새샘초, 교원능력개발 평가 수업공개 시작
천안새샘초, 교원능력개발 평가 수업공개 시작
  • 충남일보
  • 승인 2010.05.26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새샘초(교장 최경섭)는 지난24일부터 내달 11일 까지 교원능력개발 시행계획에 따라 동료장학 수업공개를 실시한다.
총 4회로 계획된 동료장학 수업공개의 첫 번째 수업으로 지난 24일 5, 6교시에 4학년 송다운, 남정숙 교사가 수업을 공개했다.
송다운 교사는 ‘악기의 음색을 구별하기’란 주제의 음악과 감상 수업을 했다.
감상곡을 듣고 사용된 악기의 이름과 음색을 탐색하고 악기를 종류별로 구별하는 수업에서 송다운 교사는 바이올린, 플루트 등과 같은 다양한 악기를 직접 소개하고 연주해 봄으로써 학생들의 큰 흥미를 자아냈다.
남정숙 교사는 ‘문장성분 알아보기’라는 주제의 국어과 수업을 공개했는데 학생들이 쓴 글을 보고 문장성분을 구별하고 문장유형에 맞게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전개했다.
학생들은 문장왕 게임을 통해 빠른 시간에 많은 문장을 만들어 봄으로써 실생활에서 풍부한 언어생활을 할 수 있는 힘을 길러갔다.
모든 수업은 사전협의회를 통해 동료 교사와 함께 고민한 끝에 계획됐으며 사후협의회를 통해 보다 나은 수업을 위한 자료를 수집하고 반성하는 자리를 가졌다.
앞으로도 천안새샘초는 전교사가 수업 기술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교단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