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의자]서만철 제6대 공주대학교 총장 취임
[새의자]서만철 제6대 공주대학교 총장 취임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0.06.13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 제6대 총장에 서만철(56·자연과학대학 지질환경과학과)교수가 지난 12일 임명돼 취임식을 가졌다.
서 총장은 자연과학대학 지질환경과학과 교수를 역임하고 지난 2월 대학 구성원의 선거에 의해 다수의 지지를 받아 제6대 총장 임용후보자로 선출돼 임용절차를 거친 후 지난 11일 오전 국무총리실에서 대통령 임용장을 전수받았다.
서 총장은 평소 차분하고 온화한 성품을 소유하면서도 치밀한 전략으로 집중력과 강한 추진력을 보여 주는 등 탁월한 리더십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또 교육과학기술부 정책자문위원, 충남도 자체평가 위원 등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춰 새로운 발전을 꾀하는 공주대학교가 서총장에게 기대하는 바가 적지 않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첨예하게 대립 양상을 보이고 있는 교명변경 등 지역사회와 갈등에 대해서도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풀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러한 행보의 첫 단계로 서총장은 지역사회 주민들과 보다 가까이 하기 위해 이미 공주 시내에 있는 관사로 이사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만철 총장은 취임식에 이어 각종 행사에 참여하는 등 총장 직무를 수행하고, 신임 보직자들과 부서별 주요 업무 추진 워크숍도 함께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