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4대강 중단 의지 ‘재천명’
민주당, 4대강 중단 의지 ‘재천명’
전병헌 “친환경 치수 사업으로 축소 조정해야”
  • 강성대 기자
  • 승인 2010.06.13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이 정부의 4대강 살리기 사업 중단 의지를 거듭 밝혔다.
전병헌 신임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취임 후 첫 언론 간담회를 통해 “4대강은 지방선거에서 국민이 심판한 핵심적 사안”이라며 “민주당 등 야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들과 협의해 사업을 실질적으로 저지하는 행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반(反)환경적·반(反)생명적인 4대강 사업은 즉각 중단하되, 치수(治水)를 위한 친(親)환경 사업으로 축소 조정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농경지 리모델링 사업이나 골재 적취장 허가 등에 대한 지자체장들의 권한을 행사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당 소속의 박준영 전남지사 당선인이 영산강 치수사업의 필요성을 이유로, 중앙당과 다른 단체장과는 4대강 사업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데 대해선 “박 당선인도 본인의 진의와 다르게 알려졌다고 해명했다”며 “이미 조율이 끝났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또 전 의장은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에 대해선 “조용히 철회하는 게 옳은 태도”라고 지적했으며, 민주당이 지난 6·2지방선거 공약으로 내세운 ‘친환경 무상급식’에 대해선 “전면 실시를 위한 토대를 차근차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 의장은 최근 백용호 국세청장이 정치권이 제시한 비과세 및 세금 감면 등을 정책 공약을 ‘포퓰리즘’이라고 비난한데 대해선 “도둑질하던 사람이 ‘도둑이야’라고 소리치는 격”이라고 비난하며 “서민 증세(增稅)를 염두에 둔 발언”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