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저소득층 대상 무료 이동 ‘암’ 검진
보령시, 저소득층 대상 무료 이동 ‘암’ 검진
오는 7일까지 읍·면·동 순회 9일까지 추가 검진도… 암 진단시 치료비 지원
  • 최상현 기자
  • 승인 2010.06.3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보령시는 저소득층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이동 암검진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이동 검진팀과 함께 읍·면·동 지역을 순회하면서 실시되는 이번 검진은 국가 암 조기검진자(의료급여 및 건강보험 하위 50%)로써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암검진 대상자로 통보받고 암검진을 받지 않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달 23일 웅천읍을 시작으로 청소, 미산, 주산, 주포 등 5개지역에 대해 검진을 마쳤으며 앞으로 ▲1일 성주보건지소 ▲2일 천북보건지소 ▲5일 청라보건지소 ▲6일 주교보건지소 ▲7일 오천보건지소에서 실시하며 이동검진 시 검진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시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항목은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이고 이번에 참여하지 못하는 대상자는 가까운 검진기관을 이용해 검진을 받아도 되며 최종 암 진단시 치료비도 지원된다.
이와함께 이동검진에 참여하는 만 40세이상 여성에게는 추가로 골다공증, 갑상선기능, 통풍검사를 실시하고 만 50세이상 남자에게는 전립선암, 통풍검사까지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다.
암 검진 대상여부 확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또는 보건소 건강증진과(930-905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