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민선 5기 힘찬 출발!
예산군, 민선 5기 힘찬 출발!
상반기 업무보고·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열어
  • 정신수 기자
  • 승인 2010.07.1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승우 군수 “신뢰행정·군민 봉사행정 전개”


[예산] 7월 1일 민선 5기 제42대 예산군수로 취임한 최승우 군수가 지난 9일 각 부서별로 2010년 상반기 추진실적과 하반기 업무계획을 보고 받았다.
이날 업무 보고회에는 6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 주요시책의 추진성과, 실적 등과 함께 앞으로 전개할 중점 추진과제, 주요 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상세한 보고가 뒤따랐으며 기획실을 시작으로 상하수도사업소까지 19개 부서에 대한 업무보고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1일 본격 출범한 민선5기의 공약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분야별 실천계획도 이뤄져 본격적인 민선 5기가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최승우 군수는 “민선 4기가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한 예산 건설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측면에서 발전을 전개해 왔다면, 민선 5기는 명품도시 예산 건설을 완성하는 일에 매진해야 한다”며 “앞으로의 군정은 신뢰행정, 군민 봉사행정이 전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최 군수는 지난 상반기 기초생활권 발전계획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과 농촌활력증진사업 전국 우수기관 선정, 광특회계 예산운영평가 도내 최우수군 선정, 재정 조기집행 집행실적 도내 1위 달성으로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한 기획실과 희망2010 이웃돕기성금 모금 도내 우수상을 수상한 주민생활지원실, 그리고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도내 최우수상을 수상한 농업기술센터에 대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다른 부서에서도 더욱 분발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예산군에서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산업단지 및 기업유치에 대해서는 반드시 임기중에 완료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한편, 특히 산업단지 조성과 성장촉진지역사업 추진, 예산군 신발전지역사업 추진 등에는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만큼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