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 관광기념품 공모
톡톡 튀는 아이디어 관광기념품 공모
홍성군, 15~16일까지 수상작 제작일부 지원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0.07.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홍성군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홍성의 문화적 특색이 살아 있고 상품화가 가능한 관광 기념품을 공모한다.
자격의 제한 없이 전국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작품과 함께 참가신청서, 제품설명서, 상품화 계획을 작성해 홍성군청 문화관광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단,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홍성의 위인 및 문화유적, 홍성8경, 지역특산물, 토굴햄 등 다양한 주제로 응모 가능하며, 특히 홍성의 특색을 잘 나타내면서 지속 생산 가능한 작품, 슈퍼돈 및 해피몽 등 생햄 캐릭터를 활용한 관광기념품을 응모한다.
홍성군은 지난 4월 15일부터 3개월간 공고기간을 거쳐 오는 15일, 16일 이틀간 관광기념품을 공모하는 것으로 작품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후 오는 29일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우수 1명에 300만원, 우수 2명에 각 200만원, 장려 3명에 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입상작은 홍주문화회관 전시실에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전시되며 관광 상품화가 가능한 수상작에 대해서는 제작일부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입상작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타 공모전에 입상하거나 모방품 등 응모제한 부문에 저촉될 시 입상이 취소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타 지역과 차별되고 경쟁력 있는 관광 상품 개발 및 육성에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라며 관광 기념품 공모에 전 국민의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