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홍성군의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군정 업무보고·하반기 계획 청취… 폐회 후 현안 토론회 열어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0.08.05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홍성군의회(의장 김원진)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186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7월 27일에 상임위별로 안건심사를 했고,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는 5일간 2010년도 상반기 군정업무 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을 청취했다.
제6대 의회 개원 후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임시회에서 의원들은 연구하고 공부하는 자세로 자료를 면밀히 검토하며, 지역주민의 의견을 전달함은 물론 대안제시에도 주력했고, 업무계획 보고 시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사항이 업무에 적극 반영토록 유도함으로써 군정발전에 기여했다.
또 상임위원회별로 심도 있는 안건심사로 ‘홍성군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외 3건의 조례안과 ‘2010년도 군유재산관리 변경 계획안’에 대하여 원안가결하고, ‘홍성군 친환경상품 구매촉진 조례안’에 대해서는 수정의결 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제186회 임시회 폐회 후에 의장실에서 김석환 군수와 군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임시회에서 도출된 문제점과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논의를 갖는 간담회를 개최해 군정을 함께 고민하고 문제점 해결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는 군정의 협력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회기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제6대 홍성군의회는 향후에도 대화와 타협을 통하여 소통하는 의정활동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