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암천 재해예방공사 내달 첫삽
덕암천 재해예방공사 내달 첫삽
대덕구, 신탄진 하수관거사업 연계 추진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0.08.2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대덕구는 국비 10억원을 지원받아 KT&G 앞 덕암천에 재해예방과 여가생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덕암천 재해예방공사를 내달 착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이번 덕암천 재해예방공사를 하천 수질개선을 위해 우·오수를 분리하는 신탄진 하수관거사업과 연계해 하천 저수로 및 호안 정비는 물론 하천에 퇴적된 오니토를 처리해 하천의 치수기능을 확보하면서 수생태계를 복원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KT&G 앞 하천변은 봄철 벚꽃이 수려한 곳으로 구는 하천내 일부 구간에 설치된 콘크리트 시설물을 철거한 후 하천변 630m 구간을 조경석으로 호안 정비한다.
또 구는 하천변을 따라 황톳길을 조성하고 왕벚나무와 영산홍 등을 식재해 하천주변 경관을 증진시켜 주민이 소하천을 이용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덕암천은 상서·평촌 도시재정비 촉진사업 구간과 접하고 있어 본 사업으로 인한 도시재정비 사업의 촉진과 시민들을 위한 여가생활의 공간으로 활용 되도록 친수공간 확보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암천 하천정비공사는 구가 세입예산 부족으로 추진하지 못하던 주민숙원사업을 올해 초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정받아 추진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