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성남어린이공원 새단장
동구, 성남어린이공원 새단장
보도블럭 정비 등 쾌적한 휴식공간 조성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0.08.2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동구가 주거지역 내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간 조성을 위해 성남동 어린이공원을 새롭게 단장했다.
성남동 495-1번지에 있는 성남어린이공원은 주택가에 위치하고 공원 내 경로당과 게이트볼장이 설치돼 많은 어린이와 노인들이 이용해왔지만 시설 대부분이 낡아 이용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따라 구는 56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7월부터 수세식화장실 설치, 보도블럭 정비 200㎡, 육각정자 1동, 평상 2조, 평의자 14조, 수목보호판 16조, 볼라드 2개소 설치, 60m 휀스도색 등 정비작업을 완료했다.
이번 성남어린이공원 정비공사는 간단한 공사는 희망근로사업을 이용하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공사는 도급공사를 시행하는 등 이용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시설 정비에 세심함을 더했다.
구는 새롭게 단장한 성남어린이공원이 인근에 주민이 이용할 만한 휴식공간이 없는 성남동 지역의 주민들에게 가족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주민쉼터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준공한 성남어린이공원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성남동 지역 주민들이 운동, 놀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구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오래된 동네공원 정비 사업을 연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