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퀴즈대회-도전! 통일골든벨
통일퀴즈대회-도전! 통일골든벨
평화상 서일고 2학년 홍민진 통일상 이지훈·유민진 수상 영예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0.09.0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산시협의회(회장 조한구)는 지난 3일 서일고등학교 검도관에서 서일고 1, 2학년 학생 전체와 교직원, 서산시 지역 내·외빈을 포함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통일퀴즈대회-도전! 통일골든벨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과 시민들로 하여금 통일기반조성과 후계 세대들의 통일 대비를 위한 의식 변화 및 올바른 국가관과 바람직한 통일관을 정립하는데 그 의의가 있었는데, 본 행사는 통일퀴즈 ○× 풀이를 시작으로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고 이후 본선을 통해 최종 결정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 결과 서일고 2학년 홍민진 학생이 평화상을, 2학년 이지훈, 유민진 학생이 통일상을, 1학년 박소희, 최동욱, 김송이 학생이 각각 화합상을 수상해 서산시협의회장상과 더불어 부상으로 시상금, 그리고 상품권을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통일부 눈높이 통일교육 강사과정을 수료한 실제탈북자 서향란 강사로부터 탈북 경로와 북한 현실상에 대한 강연회를 가져 학생들과 참석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조한구 회장은 “이 행사가 학생들과 지역민들의 통일의식과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해서 뿌듯하다. 아울러 다양한 생각과 의견은 존중되어야 하지만 국가안보를 위협하고 국론분열과 혼란을 가중시키는 불순한 여론은 마땅히 배척하고 엄중한 국민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대한민국이 선진 강국으로 진입하고 있는 이때에 북한이 어떠한 행동으로 안보를 저해시키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으면서 앞으로도 우리 민주평통은 여타 다른 행사를 통해 북한을 바로 알고 지역 화합을 통해 지역민들의 통일의식형성에 매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