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사료생산 임대농기계 이용 현장교육 열어
축산사료생산 임대농기계 이용 현장교육 열어
논산농업기술센터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0.10.17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상월면 숙진2리 윤석범농가 포장에서 축산 및 관심농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사료 생산 임대작업기에 대한 이용기술 현장교육을 최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축산사료 생산을 위한 조사료인 볏짚을 활용한 집초(짚을 모으는 과정), 결속과 랩핑 작업의 시연을 통해 농업기계 부착 작업기의 활용법을 자세히 보여주었다.
특히 이번에 시연된 임대 작업기는 대형, 중형으로써 원형과 사각결속 작업을 직접 현장에서 교육함으로써 노동력의 노령화에 따른 일손부족을 해소하고 농업기계 이용률 증대 및 구입비 절감을 통해 농가의 생산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참석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업기계에 대한 안전교육 실시는 물론 점검 및 정비수리 요령교육, 작업요령 실습, 장기보관 요령 및 안전사용법 교육 등 전반에 걸쳐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연산면 유익준 이장은 “지금까지 차일피일 망설였는데 이번 교육으로 한우 사육시 생산비절감을 위해 꼭 필요한 조사료를 임대 농기계를 활용해 준비할 수 있게 됐다”며 자신감을 피력했다.
농기센터는 향후 주요 임대기종에 대한 현장 교육을 강화해 농업인의 편익과 기술교육을 통해 임대사업을 활성화 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