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산공업고, 산업체현장체험학습
=진산공업고, 산업체현장체험학습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0.10.2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산공업고등학교(교장 윤인상)은 20일 금산교육지원청과 동부제철(주)의 협조아래 취업지원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산업체현장체험학습으로 활기찬 행보를 시작했다.
이날 현장체험학습에는 금산중학교 외 5개교 중학생 29명과 진산공고 학생 9명 등 총 38여명이 참여해 진로지도 및 직업탐색의 기회로 활용코자 충남 당진군 송악면에 위치한 동부제철(주)로 산업체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햇다.
동부제철(주)은 본교와 지역기업·진산공고 연계 인력양성 프로그램으로 산학협력연계협약(MOU)를 맺은 산업체이다.
취업 명품고를 지향하는 진산고는 충남도교육청지정 정책연구학교운영을 통해 학교와 산업체간에 취업약정(MOU)을 맺고 학생들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강화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출발전 학생들은 금산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미래인재개발코리아의 이규진 강사의 ‘성공의 직업선택과 자기계발’이란 주제의 특강으로 행복한 성공인이 되기 위한 길에 대한 소양을 쌓은 후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한 번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윤인상 교장은 “미래의 직업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여러 가지의 많은 경험을 쌓아야 한다”며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인재가 되도록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출발전 학생들은 금산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미래인재개발코리아의 이규진 강사의 ‘성공의 직업선택과 자기계발’이란 주제의 특강으로 행복한 성공인이 되기 위한 길에 대한 소양을 쌓은 후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