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재학 기업대표, 글로벌 인재양성 힘 보태
호서대 재학 기업대표, 글로벌 인재양성 힘 보태
벤처 프런티어 장학금 기부 4천만원 약정
  • 이강부 기자
  • 승인 2010.11.2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선진형 벤처 사고를 가진 인재양성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에 호서대 기술경영학과 재학 중인 기업인들이 힘을 보탰다.
23일 ㈜푸르온(대표이사 김기식), 세종엘시디㈜(대표이사 허진무), ㈜제이비엔지니어링(대표이사 송한수), 지에스티반도체장비㈜(대표이사 홍승유), ㈜아이디이오(대표이사 황만일)와 벤처 프런티어 장학금 기부 약정 및 전달식을 아산캠퍼스 본관 기획위원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약정식은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고 산업발전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양성 공급하기 위한 호서대의 수월성 교육인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Venture Frontier Program)에 호서대 기술경영학과 재학 기업인들이 관심을 갖고 기부 의사를 밝혀 이뤄졌다.
기술경영학과는 호서대가 운영 중인 계약학과의 하나로 현재 기업체 임직원 18명이 재학하고 있다.
호서대 기술경영학과 재학 기업인들이 힘을 모아 기부 약정한 장학금은 4000만원(1구좌)이며 이중 1600만원을 1차로 대학에 전달했다.
이는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1명의 학생에게 재학기간 동안 장학금으로 지원되며 앞으로 호서대와 ㈜푸르온·세종엘시디㈜·㈜제이비엔지니어링·지에스티반도체장비㈜·㈜아이디이오 등 5개 기업은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우수학생 선발과 교육과 졸업 후의 진로지도 등 인재 육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호서대만의 특성화된 엘리트 육성 프로그램인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의 2011학년도 모집인원은 30명으로 1단계 학생부 50%와 서류심사 50%로 3배수 선발 후 2단계 성적20%와 심층면접 80%로 선진형 벤처 사고를 가진 인재를 선발 한다.
본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에 선발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독립연구 프로그램과 커리큘럼 지원, 학습 전용 공간과 다양한 교육 서비스, 호서가족기업 인턴십과 예비사원제도, 해외어학연수, 외국어 몰입교육, 맞춤형 진로지도 및 취업교육, 개인 역량 개발 프로그램, 생활관비 4년간 전액지원, 교직원 지원시에 특별가산점 부여, 벤처 프런티어 4년 전액 특별 장학금 지급(학과성적 3.5이상 유지)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호서대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에 대해 많은 기업과 단체에서 관심을 갖고 참여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지 불과 8개월여 만에 12개 기관과 단체에서 기부 약정한 금액이 4억8000만원에 이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