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효자 역할 톡톡
부여,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효자 역할 톡톡
월 1회 정기 방문 … 금연·혈압 등 검진·상담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7.0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이 건강으로부터 소외받고 있는 독거노인, 부부세대 노인 등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여] 부여군이 건강으로부터 소외받고 있는 독거노인, 부부세대 노인 등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보건의료 취약계층 3000가구 5000여명의 건강 기초 조사를 실시 고혈압 1585명, 당뇨 532명, 관절염 572명, 뇌졸중 225명의 만성질환자를 발견 월 1회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금연, 운동, 식이지도 등 건강생활 실천 유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진 및 상담, 거동불편노인 방문진료 700명 등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 효자군 만들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방문간호사에 의하면 8주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당뇨사례 관리에 참여한 부여읍 저석3리에 살고 있는 유복순(여·80)씨의 경우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약물요법, 식이, 운동 지도 한 결과 현재는 혈당 조절이 잘 되고 있고 짧은 기간이지만 드라마틱한 성과를 올렸다.
유모씨는 “건강관리에 자신감을 얻었다”며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기와 같은 혜택 받기를 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