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없이 이어온 ‘밑반찬 배달서비스’
소리 없이 이어온 ‘밑반찬 배달서비스’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 10년 동안 어려운 이웃에 훈훈한 사랑 전해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1.01.2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이 다가오면 더 외롭고 쓸쓸한 이들이 있다. 바로 홀로 사는 어르신이나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이다. 오늘은 이들에게 모처럼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다.
2주에 한 번씩 사랑이 담긴 밑반찬을 들고 오는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 ‘밑반찬 배달 도우미’들이다.
동장군이 한창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격주로 실시하고 있는 ‘사랑의 밑반찬 배달서비스’가 관내 80여 세대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가구 등에 사랑을 전하고 있다.
지난 2002년 초 시작해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사랑의 밑반찬 배달 서비스’는 대산지역 기업체 자원봉사모임인 샛별봉사회(회장 류길순)와 해미지역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여전도회(회장 김순덕)에서 각각 40여명씩 모두 8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한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 등이 참여 한다.
한 달에 두 번씩 종합사회복지관 조리실에 모여 자신들이 직접 장을 보거나 집에서 가져온 재료로 80여 가구가 보름동안 먹을 분량의 갖가지 밑반찬을 만들어 15개 읍면동으로 흩어져 집집마다 밑반찬을 배달한다.
이들의 밑반찬 배달서비스는 단순히 형식적인 배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다. 어디 아픈 곳은 없는지, 방은 따뜻한지, 연탄은 떨어지지 않았는지 두루 두루 살피고 무슨 일이 있으면 연락하라고 전화번호까지 남겨둔다.
류길순 샛별봉사회장은 “다소 부족한 면도 있겠지만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처럼 정성을 다해 만들어 전해드리고 있다”며 “10년을 해오다보니 실제로 가족이나 다름없는 소중한 ‘또 하나의 가족’이 생겼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