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함께 학교서 ‘1박2일’
친구들과 함께 학교서 ‘1박2일’
태안초, 칭찬통장 마일리지 200점 학생 8명 참가
  • 김수경 기자
  • 승인 2011.02.1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초등학교(교장 장래호)는 최근 학교에서 1박2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교에서 1박2일 프로그램은 6학년 6반 이재열 교사의 지도아래 이뤄진 학급특색 사업으로 ‘칭찬통장 마일리지제’를 운영해왔는데, 마일리지 점수가 200점에 도달한 학생들에겐 학교에서 1박2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따라 6학년 6반 학생들은 1년 동안 독서활동, 일기쓰기, 영어외우기, 줄넘기, 발표하기, 봉사활동 등 학교 및 학급의 중점사업을 꾸준히 실천해 마일리지 점수를 받아 단계적으로 보상을 받아왔다.
식당에서의 우선권이나 청소 면제, 좋아하는 친구와 자리 일주일 앉기 등 각종 보상을 누리다 마지막 단계가 바로, ‘학교에서의 1박2일’이었다.
32명의 중 총 9명이 200점에 도달했는데 1명이 가정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하고 8명이 학교에서 잠을 자는 영광을 누리게 된 것이었다.
이날 안전사고를 위해 학생들은 저녁과 아침식사는 집에 가서 먹는 방법으로 이뤄진 활동이었지만, 남들이 쉽게 경험해보지 못하는 활동을 해 본 것만으로도 학생들은 행복해했다.
태안초 이재열 교사는 “초등학교의 마지막을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서 1박2일을 보낸 것만으로도 학생들에겐 가장 멋진 졸업선물이 됐을 거라 생각된다”며 “학급의 특색활동이 2011년에도 또다른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