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부담금 사업설명회 열려
장애인고용부담금 사업설명회 열려
대전 장애인고용공단 9일 철도공사서… 전자신고 권장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1.03.0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사는 오는 9일 오후 2시 2011년도 장애인고용부담금 등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장소는 대전시 동구 소재동 한국철도공사 3층 대회의실이며 전년도에 대전과 아산에서 2회 실시한 것과 달리 금년에는 대전에서 1번만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용부담금 관련 신고, 납부 요령을 비롯해 기타 사업주지원 사업, 장애인식개선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금년은 국가 및 지자체, 교육청 등도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에 대해 2.3%의 의무고용율을 적용해 미달시 실제로 부담금을 신고하고 납부하는 원년이 되기에 실제적인 정보획득을 위한 설명회 참석인원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금년도 부담금 신고는 중증장애인 감액제도가 폐지되고 중증장애인 2배수 인정 등의 제도가 신설되어 과거보다 부담금 계산이 복잡해져 전자신고가 적극 권장되고 있다.
전자신고는 장애인고용포털(http://www.worktogether.or.kr)에서 이루어지며 신규 및 기존회원 중 부담금 전자신고를 한 업체를 대상으로 본부 차원에서 경품추첨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지사는 전자신고 사이트에서 실제 전자신고가 이루어지는 화면 흐름을 미리 보여주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고용부담금 전자신고 따라잡기’ 실행파일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설명회 참가자는 이메일 주소를 방명록에 남기면 받을 수 있으며 각 지역 부담금 담당자에게 전화나 이메일로 프로그램 파일을 요청하면 언제든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