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더하기 가족봉사’
‘사랑 더하기 가족봉사’
예산군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1·2기 발대
  • 이운엽 기자
  • 승인 2011.03.1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예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상진)는 지난 12일 오후 2시 예산군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민들레가족봉사단’ 14가족과 ‘(가칭) 해바라기가족봉사단’ 15가족을 모집해 ‘사랑 더하기 가족봉사’라는 주제로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1기 민들레가족봉사단(회장 이영미)은 지난해 3월에 결성돼 매달 둘째주에 봉사활동을 이어왔으며 올해부터 1가족 1가구(홀몸어르신 및 장애어르신) 결연을 맺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2기 해바라기가족봉사단은 모집 공고된 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조기 마감될 정도로 호응도가 높았고 올해도 관심이 많았던 것만큼 가족들이 만드는 사랑의 결실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가족봉사단은 말 그대로 유치원 꼬마부터 고등학생 형들까지 가족들이 함께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가족간의 화합 및 공감대 형성 등 일석이조의 행복을 가져오는 기쁘고 즐거운 봉사활동을 할 것이다.
박상진 센터장은 “부모가 자녀의 사회적 책임감 형성에 대한 방안으로 선택하거나 자녀의 학업을 위해 가족봉사단에 가입해 활동하는 가족들도 있겠지만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가족과 함께 하는 사회적 여가활동인 가족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가족봉사단이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