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규격 인증획득 지원사업 추진
해외 유명규격 인증획득 지원사업 추진
충남도, 내달 9일까지 희망업체 모집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7.02.14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신뢰도 향상과 수출 촉진을 위해 해외 유명규격 인증획득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오는 20일부터 3월 9일까지 희망업체를 모집한다.
중소기업 단독 또는 컨설팅사와 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한 기업이면 가능하지만 공장등록 미필업체 및 금융 신용불량 업체와 중소기업청, 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단체에서 동일한 인증을 지원받은 업체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에따라 CE, UL, CCC 등 제품인증 40개 분야와 ISO14001, TS16949 등 시스템인증 7개 분야에 대해 제품인증은 최고 500만원,시스템인증은 최고 300만원까지 지원하고 선정은 수출 기여도, 업체규모 및 기술혁신형기업 등 총 5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 업체를 결정한다.
특히 도의 수출기업화 업체와 100만불 이하의 수출 유망기업 및 여성·장애인기업, 창업 3년 이내의 기업 등은 평가시 우대된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와 다른 점으로 해외 유명규격 인증을 8개 분야에서 47개 분야로, 지원 자금을 업체별 정액 지원에서 시장가격을 고려한 실 소요비용이 반영된 규격별 한도 지원으로 확대함으로써 업체의 해외 유명규격 인증 획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