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인기
홍성,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인기
올 상반기 1000여대 수리교육… 안전관리기술교육 병행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7.1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구현회)가 농업인의 농기계 자가수리 능력을 향상코자 매년 실시해 오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이 횟수를 거듭해 오면서 농업인들에게 큰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순회수리교육은 농기계 수리점과 거리가 먼 마을을 농기계 전문 교관이 직접 찾아 운행이 불가능한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를 비롯한 농업기계 전 기종에 대하여 무료 점검 및 수리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또 순회수리시 농기계 부품 및 수리장비를 탑재 운행하여 농가당 1만원 이하 부속품 대금은 전액 무료로 수리되며 1만원 이상 소요되는 구입부품은 원가만 받고 수리함으로써 농가의 수리비 부담을 경감시켜 주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선구 농기계 교관은 “고장난 농기계로 인해 적기 영농을 추진하지 못해 농업인들이 이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출장순회수리교육을 통한 사전 정비점검교육으로 농업인들의 농기계 사용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에도 110회에 걸친 순회수리교육을 통하여 2500여명의 농업인에게 정비교육과 안전관리 기술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사용일수가 적은 농기계로써 개인이 구비하기에 부담이 되는 농업기계(무동력작업기) 29종 80대를 구비해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