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자원 수익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폐자원 수익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새마을회, 범국민 3R 자원다시모으기 경진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1.03.23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중구협의회와 중구새마을부녀회는 22일 중구청 주차장에서 저탄소 녹색생활화의 일환으로 범국민 3R 자원다시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운동중구협의회(회장 박준대)와 중구새마을부녀회(회장 박희선)는 22일 중구청 주차장에서 범국민 3R 자원다시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저탄소 녹색생활화의 일환으로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줄이기(Reduce)의 3R 자원다시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해 폐자원을 수거해 자원수입의 외화를 절감하고 환경보호 및 판매 수익금으로 이웃사랑운동을 실천해 자원 재활용의 녹색생활의 선진국민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했으며 17개동 협의회, 부녀회 및 구청 공무원들도 참여해 헌옷, 헌신발, 가방 등을 2845kg(135만6600원) 수집했고 이날 행사에는태평2동부녀회에서 374kg을 수집해 1등의 성적을 거두었다.
자원다시모으기 행사는 매월 22일날 실시하고 있으며 경진대회를 통해 매월 수집실적을 취합해 연말에 가장 실적이 우수한동에 대해서 시상을 하고 있다.
또한 재활용품을 판매한 수익금은 동별로 어려운이웃돕기 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며 중구새마을부녀회에서는 다문화가정 외국인여성들을 초청해 한국농촌문화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