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염태영 수원시장 초청 풀꿈 시민환경강연
청주, 염태영 수원시장 초청 풀꿈 시민환경강연
‘생태도시 어떻게 만들 것인가?’ 주제
  • 충남일보
  • 승인 2011.05.08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는 11일 오후 7시 청주시립도서관 강당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을 초빙해 ‘생태도시 어떻게 만들 것인가?’란 주제로 강의한다.
이번 강연은 청주시와 청주ㆍ충북환경운동연합이 기후변화 대응 환경보전에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환경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교류의 장으로 만들어 녹색수도 청주를 만드는데 앞장서기 위해 공동 개최한다.
이날 강연하는 염태영 수원시장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CEO 환경경영포럼을 수료했으며 참여정부 청와대 비서관과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바 있으며, 환경에 관심이 많아 환경운동가로도 활동해 수원환경운동센터 창립 및 공동대표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초대 사무총장, 수원르네상스포럼 대표를 역임하고 현재 수원시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저서로는 하수의 고도처리 기술개발(1992), 우리수원 이렇게 바꾸자(1995), 생태도시로 가는 길(2001), 염태영의 아름다운 약속(2006), 우리동네 느티나무(2008)외 다수가 있다.
시 환경정책담당은 “이번 강좌는 2011년 풀꿈 시민환경강좌 ‘초록사회로의 전환’에 따른 것으로 환경보호에 관한 자치단체장과 시민들의 역할 분담과 토론으로 관과 민이 환경마인드를 공유해 녹색수도 청주를 만드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