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원도심 상권활성화구역으로 지정 옛 명성 회복 다짐
중구, 원도심 상권활성화구역으로 지정 옛 명성 회복 다짐
중소기업청 평가단, 은행·대흥동·지하상가 상권활성화구역 현장평가
  •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1.05.16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원도심 상권활성화구역 지정으로 옛 명성을 회복해 가기로 했다.
16일 중구는 대전의 경제·사회·문화 등 대전발전의 전반을 선도해 왔던 중구 원도심을 제2의 대전 발전의 부흥기로 조성하기 위해 ‘상권활성화 사업 현장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평가는 중구가 옛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은행·대흥동·지하상가를 삼각축으로 하는 상권활성화구역 지정 신청에 따라 중소기업청 및 시장경영진흥원 평가위원 및 시청 관련 부서 직원 등 13명이 현장실사에 참여했다.
평가단은 구청 중회의실에서 사업신청 관련 사항 청취 및 질의·응답시간을 가진 후, 중앙로 지하상가와 으능정이거리, 대흥동 우리들공원 주변을 순회하며 사업적정성 등 종합평가를 위한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구는 그동안 시장경영진흥원, 대전발전연구원의 정책자문을 받는 등 상권활성화 구역 지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 현장평가를 통해 상권활성화구역 지정이 확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화려했던 중구의 옛 명성을 회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상권활성화구역 지정이 확정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번 현장평가단의 실사가 긍정적으로 평가되어 대전의 중흥을 이끌 대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