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 교육과정만족도 98% 달성
충무교육원, 교육과정만족도 98% 달성
바른 품성 5운동 정착 선도적 역할
  • 이강부 기자
  • 승인 2011.06.1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은 2011년도 전반기 교육과정 운영 실적과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운영결과를 보면 올해 바른 품성 전문교육기관으로 11개 교육과정을 14개 과정으로 확대하고 교육인원도 5600명에서 7300명으로 대폭 늘어나 현재까지 2700명이 수료했다.
교육내용면에서도 기존의 학생중심의 리더십교육에서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자사랑교육과정과 자녀사랑교육과정 등을 보완해 통해 교육 수요자의 특성에 맞는 맞춤식 교육과정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수료생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대부분의 교육과정에서 교육내용과 교수요원의 친절도 항목에서 98%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교육 후기를 통해 다시 오고 싶다’, ‘교육일수를 좀 더 늘렸으면 좋겠다’는 등 교육생들의 뜨거운 열기를 확인했다. 또 충무교육원은 전국 최초의 공립 기숙형 대안학교인 충남Wee스쿨 충무학교를 운영해 학교 부적응 학생과 중도 탈락 생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중심의 다양한 맞춤식 교육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교 적응능력 신장을 통해 바른 품성을 갖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 있다.
이철주 원장은 “지난 1973년 개원된 이래 이충무공을 비롯한 성현들의 충효 정신을 이어받고 도덕성 함양과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춘 인격체를 양성하는 데 주력해 지난해 말까지 20만여 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고 인성교육의 요람 역할을 충실히 감당해 왔으며 앞으로는 바른 품성과 리더십을 갖춘 새 시대 충무인 육성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