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署 고성능 CCTV 본격 운영
금산署 고성능 CCTV 본격 운영
치안 파수꾼 역할 톡톡… 관내 41개소 총 60여 대 구축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1.06.29 0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CCTV 설치사업이 완료돼 기존 20개소 28대를 합쳐서 금산 관내에는 41개소에 모두 60여 대가 운영돼 지역 치안의 파수꾼 노릇을 할 것으로 보인다.
금산경찰서(서장 이동주)가 지난 15일 고성능 CCTV 설치사업을 완료하고 이동주 서장과 박동철 금산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CCTV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이동주 서장은 작년 7월 부임이후 고성능, 고화질 CCTV의 필요성을 수차례 제기하면서 예산마련과 설치를 위해 박동철 금산군수와 협력해왔고 그 결과 21개소에 32대의 고성능 CCTV를 설치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설치한 CCTV는 도로방범용 CCTV로서 기존 20개소 28대를 합쳐서 금산 관내에는 41개소에 모두 60여 대가 운영돼 금산지역 치안의 파수꾼 노릇을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금산읍권과 금산군권의 도넛형태(2중 고리)로 구성돼 금산을 오가는 차량들은 어느 곳에서든 한번 이상 통행 기록이 남도록 돼 있어 범죄자들의 금산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는 효과 뿐 아니라 각종 사건사고 해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경찰서 관계자의 설명이다.
금산서는 이번 도로방범용 CCTV 설치와는 별도로 초등학교와 공원지역 등 어린이보호구역내 동영상 CCTV와 마을방범용 동영상 CCTV도 함께 추진 중에 있어 이들 CCTV가 완공될 경우 금산지역은 명실상부한CCTV설치 모범지역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