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재난 예·경보 시스템 구축
첨단 재난 예·경보 시스템 구축
금산, 원격방송·무선컨트롤 설치… 비상호출기로 응급상황 전파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1.06.29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철 금산군수는 신개발 재난예·경보 통합방송 시스템 구축 시범사업을 재난취약 오지마을인 부리면 어재1리에 설치하고 29일 시연회를 가졌다.
금산군은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신개발 재난예·경보 통합방송 시스템 구축 시범사업을 재난취약 오지마을인 부리면 어재1리에 설치하고 29일 시연회를 가졌다.
이번에 구축한 시범사업은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과 인적재난 등이 갈수록 심각해져가는 이 때에 재난상황을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원격방송 및 무선컨트롤시스템을 설치했다.
건축의 방음시설과 TV 시청, 청각장애 등으로 인해 방송을 듣지 못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 무선단말기를 가가호호에 설치, 주민이 집안과 밖에서 전달 받아 위험상황에서 긴급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농촌인구의 고령화에 따라 증가하는 고령 노인과 독거노인 등 재난취약계층의 화재발생, 위급환자, 강절도 등의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비상호출기를 이용해 이웃 주민에게 즉시 전파하고 구호를 요청할 수 있게 됐다.
대전에 거주하는 이모씨는 “고향에 계시는 부모님의 모든 위급상황이 염려돼 마음을 조려왔으나 이제는 신개발시스템의 설치로 안심할 수 있게 됐다”며 반겼다.
마을주민들 또한 재난과 응급환자발생, 강절도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지낼 수 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금산군은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신개발 재난예·경보 시스템 구축사업의 소요재원을 확보해 사업우선순위에 따라 연차적으로 설치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