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승마연합회 ‘전 국민 말타기 운동’
충주승마연합회 ‘전 국민 말타기 운동’
승마 국민스포츠 정착·승마인구 저변확대
  • 충남일보
  • 승인 2011.08.0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승마연합회(회장 이영윤)는 승마의 국민스포츠 정착과 충주시민들에게 승마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 국민 말타기 운동’ 사업을 실시한다.
한국마사회(KRA)와 국민생활체육회 전국승마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사업은 충주시금가면 유송리 ‘승마클럽’과 산척면 송강리 ‘천등산승마클럽’ 등 2개소에서 오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실시하며, 승마스쿨 강습을 주 2회씩 6주간 모두 10회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승마를 배우고 싶은 시민을 대상으로 10일까지 말산업 포털사이트인 호스피아를 통해 강습생을 모집하며, 만 6세 이상 60세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과정 및 인원은 충주시승마연합회 소속 2개 클럽 모두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승마스쿨(초급반, 24명), 일반인 승마스쿨(초급반, 24명), 학생 승마스쿨(초급반, 24명) 등 모두 72명이다.
연합회 관계자는 “국가공인자격증을 소지한 교관이 강습을 담당하고 체육시설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 강습생들의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등 승마강습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승마연합회는 올해 승마 활성화를 위해 강습을 지난해 8회에서 10회로 2회 늘렸으며, 강습 기회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7회분의 강습료를 한국마사회에서 부담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